익산시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 발급개시 행사
- 작성자
- ik1102
- 작성일
- 04.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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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에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시청 민원실 앞에 추가 설치하고, 12일 오전에 채규정 익산시장을 비롯한 김정기 의회 의장 등 지역주민과 시청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과 민원서류 발급 시연 등 발급개시 행사를 개최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지난 7월부터 주5일근무제 시행에 따라 민원행정의 정보화를 앞당기고 공무원 근무시간과 무관하게 민원발급을 필요로 하는 시민에게 시간적 공간을 초월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5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 9월 10일 착공 후 오늘 발급 개통식을 갖게 되었다.
익산시에서는 전국최초로 365일 24시간 활용할 수 있는 개방형 무인민원 발급기를 2002년 처음 영등2동 롯데마트옆에 도입 설치하고, 이어서 2003년도에는 신동 원대병원앞에 추가설치 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초창기에는 민원발급기와 통신회선의 불안정으로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현재는 기술의 발달과 통신선로의 안정화로 장애 발생률이 현저히 개선되어 시민들의 활용이 점진적으로 증가하여 2003년도 4,051건, 2004년도 현재까지는 8,840건을 발급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되는 민원은 주민등록등ㆍ초본과 토지(임야)대장등 총 15종의 민원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부동산관련 등기부등본과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도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할 예정으로 있으며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인구밀집지역과 다중집합장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점진적으로 확대 설치하여 시민모두가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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